예복, 맞춤정장, 수트에 어울리는 구두 스타일 6가지

Facebooktwitterpinterest

남자들의 멋인 맞춤정장이나, 예복을 입는다면 그에 맞는 구두를 신는것도 중요하죠, 오늘은 남들의 스타일을 살려줄 구두의 기본 팁 종류에 대해 공유해 보겠습니다.

옥스퍼드 화

1800년대 후반 영국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한 옥스퍼드 구두는 복사뼈 높이의 끈으로 묶는 레이스업 신발로 포멀한 느낌이 강해 격식있는 자리에서 수트와 함께 매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남자구두 예복, 맞춤정장, 수트에 어울리는 구두 스타일 6가지

플레인토

구두 앞코 부분(발끝=토캡 Toe Cap)에 아무런 장식이 없는, 글자 그대로 플레인한! 매끈한 구두로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어디에든 무난하게 잘 어울립니다.

스트레이트 팁

토캡 가로줄의 절개라인이 하나로 심플한 디자인이므로 코디가 쉽습니다.

세미 브로그 스트레이트 팁

브로깅은 장식구멍이나 바늘땀 장식을 말합니다. 세미브로그는 스트레이트팁과 같은 뜻으로, 스트레이트팁이란 이 브로깅이 구두 코에만 있는 구두 스타일을 말합니다. 단순하고 싫증이 나지 않는 기본 클래식 스타일입니다.

유 팁

구두 앞 부분에 U자 모양의 절개라인이 있고 플레인이나 스트레이트에 비해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이 납니다. 조금 더 각지게 제작된 네모형의 스퀘어팁도 있습니다.

윙 팁

구두 앞 부분에 새의 날개 모양인 W모양의 절개라인이 존재합니다. 윙팁에는 브로그가 기본적으로 들어가서 화려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소재에 따라 클래식하거나 캐주얼한 차림에도 자유롭게 매치가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내가 찾던 웨딩박람회

여기에 다 모았어요
전국웨딩박람회 일정을 한눈에 보실 수 있어요
최고 혜택 받을 수 있는 웨딩박람회
다이렉트웨딩으로 스드메비용, 스드메패키지비용 아끼기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