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웨딩촬영(리허설촬영, 스튜디오촬영)을 할 때 보통 웨딩드레스는 드레스샵에서 최종적으로 선택한 것을 입고, 한복은 한복전문업체에서 촬영용으로 대여를 하거나 맞춤제작한 한복을 입고 촬영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캐주얼 씬을 위한 캐주얼 의상, 쉽게 말해서 자유복장은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단 스튜디오의 화보를 보고 컨셉대로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스튜디오에서의 캐주얼 씬 촬영은 단색 배경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아예 스튜디오에서 배경과 의상 컨셉을 지정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깔끔한 단색 배경으로 캐주얼 씬 촬영을 진행한다면 신랑, 신부님의 의상도 되도록 깔끔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랑님은 보통 캐주얼 수트나 콤비 수트, 셔츠에 슬랙스, 혹은 맨투맨을 준비합니다. 신부님은 깔끔한 원피스나 투피스에 블라우스나 맨투맨을 준비해서 촬영한다면 훨씬 깔끔하고 댄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배경이 많은 스튜디오는?
배경이 있는 장소에서 캐주얼 씬을 촬영할 경우에는 최대한 밝은 톤의 캐주얼 의상을 추천합니다.
평소에는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의상을 입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핑크색이나 민트 컬러의 자켓이나 꽃무늬 원피스, 쉬폰 원피스 등으로 자연스러운 커플 연출 사진을 찍으며 스냅사진 느낌의 자연스러운 캐주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직업에 따른 캐주얼 의상 준비도 유니크한 웨딩촬영이 될 수 있다
직업에 맞춰 캐주얼 의상 자체를 아예 제복이나 유니폼으로 준비해서 재미있게 연출하는 신랑, 신부님들도 많습니다. 소방관, 경찰관, 의사, 군인, 운동선수 등 신랑, 신부님의 직장 유니폼을 캐주얼 촬영 의상으로 준비해서 더욱 특별하고 재미있는 추억을 남기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