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채플앳논현 웨딩홀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써보려고 한다. 11월 예식 예정으로 상담을 받았다. 분리예식을 선택했으나 특별한 이유는 없었다. 식사 메뉴로는 뷔페를 선택했다.
웨딩홀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사항은 분위기였다. 처음에는 웨딩홀에 대한 특별한 로망이 없었으나, 주변의 조언과 개인적인 취향을 고려해 밝은 홀을 찾게 되었다.
비교했던 웨딩홀
더채플앳논현 라포레홀의 사진을 보고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에 끌렸다. 빌라드지디와 같이 밝지만 화려한 곳보다는 이 느낌이 더 편안해 보였다. 실내에 나무가 있어 야외 웨딩의 분위기를 연출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실제 방문 시 사진보다 더 좋은 인상을 받아 당일에 바로 계약을 결정했다.
실제 방문한 곳은 더채플 vs 상록아트홀
방문한 웨딩홀은 상록아트홀과 더채플앳논현 두 곳이었다. 상록아트홀은 차분한 실내 분위기와 긴 버진로드, 넓은 식사 공간이 장점이었다.
가족 중 공무원이 있으면 식대 할인이 되는 점도 좋았다. 교통편도 편리했다. 그러나 원하는 시간대 예약이 불가능해 선택하지 않았다. 건물이 조금 오래되었고 웨딩홀 느낌이 나지 않는 점도 아쉬웠다.
더채플앳 논현 웨딩홀이 더 좋았던 이유
더채플앳논현은 독특한 분위기와 높은 층고, 넓은 신부대기실 등이 매력적이었다. 조형물은 처음에는 부담스러워 보였으나 실제로 보니 사진보다 예뻤다. 식사에 대한 후기도 좋은 편이었다. 건물 자체가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었다.
방문 상담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서 편안했고, 궁금한 점에 대해 잘 설명해주었다. 다만, 견적서 오류로 인한 금액 변경 문제가 있어 아쉬웠다. 라메르홀 견적서를 잘못 안내받아 금액이 달라진 상황이 발생했지만, 이미 라포레홀로 마음을 정해 진행했다.
장점은 분위기
더채플앳논현의 가장 큰 장점은 분위기다. 다른 웨딩홀과 차별화된 독특한 느낌, 차분하면서도 밝은 분위기, 자연적인 요소가 어우러진 점이 매력적이었다. 건물 자체의 고급스러움과 웨딩홀 전용 시설이라는 점도 좋았다. 성악 4중주 포함, 최소 인원 조정 등의 조건도 만족스러웠다.
사진에서도 더채플앳논현의 매력이 잘 드러난다. 실제 방문 시 사진보다 더 예쁜 느낌이었다. 신부대기실도 넓고 고급스러웠다. 다만 좌석 간격이 다소 좁은 점은 아쉬웠다. 좋은 웨딩홀을 계약하게 도와준 웨딩플래너가 다시한번 고마움을 전한다. 밝은 채플 웨딩홀을 찾는 신랑신부에게 더채플앳논현 방문을 적극 추천한다. 실제 웨딩 진행 모습을 보기 위해 주말 예식 때 다시 방문할 계획이다.